‘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형 일자리 사업’지원 결의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22일 오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22일 오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광주형 일자리사업’ 협상 타결에 대한 지지와 지원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이날 자치분권정책협의회에는 송갑석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이용섭 광주시장, 김동찬 광주시의장, 5개 구청장, 민주당 소속 광역의원 전원과 기초의원 의장단, 지역위원장 등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광주시와 5개구 현안과 대통령 국정과제, 민주당 핵심 공약사항 이행점검 방안 등을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자치분권정책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의 당헌·당규 개정에 따라 당정협의회가 상설기구화 된 것으로 더불어민주당과 광주광역시, 5개 구청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이 22일 오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은 “당정협의를 자치분권정책협의회로 상설조직화 한 이유는 본격적인 지방정부시대를 맞아 여당의 책임을 완수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지방정부의 정책 입안, 수행, 평가에 있어 당과 지방정부, 지방의회간 협의와 협조를 강화해 문재인 정부의 정책기조인 자치분권국가 완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