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겨울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에게 독서를 생활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겨울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019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 ‘내 감정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서관은 올바른 언어생활 습득, 독서력 향상, 인성 함양 등에 기여하고자 스스로 책읽기, 독서교실이란, 글쓰기 방법과 생활문 쓰기, 과학실험, 독서법 및 독서토론, 푸드아트테라피, 레크레이션 등의 강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도서관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1월 2일부터 29일 매주 화·수·목·금요일에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음식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푸드아트테라피’, 영어그림책으로 영어표현을 익히고 팝업북을 제작하는 ‘영어야 책이랑 놀자!’, 점과 선을 이용하는 놀이수학강좌인 ‘창의력 쑥쑥! 스트링아트’, 4D프레임을 이용해 물건을 만들고 실험해보는 ‘창의융합과학교실’, 다양한 독후활동을 펼치는 ‘마음 쑥쑥 생각 톡톡 독서놀이’ 등 5개강좌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전 강좌 무료로 12월 14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