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의원 “명확한 5·18진상규명과 광주형일자리 성공 등 광주의 과제를 반드시 이뤄낼 것”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이 2일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치고 민주의문에서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2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이 국립5·18민주묘지를 합동 참배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소속 당원과 지역위원장, 선출직공직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는 시종일관 엄숙한 분위기 속에 5·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광주의 발전을 위한 다짐을 밝히는 순서로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이 2일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 참배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광주시당원장은 참배 이후 진행된 신년인사에서 “5·18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인 올해 5·18의 명확한 진상규명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면서 “2019년 한 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와 광주형일자리 성사 등 산적해있는 과제를 해결해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이 2일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마치고 민주의문에서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한편 이날 송 위원장은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에 앞서 방명록에 “2019년, 5월의 정신으로 진정한 통일 원년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남겼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