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 김국영과 양궁 기보배, 대표 선서자로 나서 필승 다짐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출정을 알리는 광주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하고 광주의 자존심을 건 필승을 외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선수단이 13일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출정을 알리는 광주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하고 광주의 자존심을 건 필승을 외쳤다.

이날 결단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이은방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시의원들과 최영호 남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종목단체 회장 등 임원 및 선수 1,200여명이 참석했다.

결단식은 먼저 전국체전 참가 계획을 설명하고, 선수단기 수여, 선수대표 선서, 격려사, 격려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했고 또 선수대표 선서자로 한국 육상 간판 김국영과 양궁 여제 기보배(이상 광주시청)가 나서 선수단의 필승을 다짐했다.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출정을 알리는 광주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하고 선수대표 선서자로 한국 육상 간판 김국영과 양궁 여제 기보배(이상 광주시청)가 나서 선수단의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윤장현 시장은 “1년의 결실을 맺는 대회인 만큼 그 동안 흘린 땀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며 “선수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하며 광주 시민 모두와 함께 응원하겠다”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광주선수단은 이번 전국체전에 육상 등 총 45개 종목 1,344명의 대표선수들이 출전하게 된다. 광주는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광주·전남 분리 이후 원정 27년 만에 최다 메달을 획득했던 기세를 몰아 올 체전에서도 선수들의 경기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