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새로운 미래, 여성의 힘으로 ” 주제로, 10개단체 400여명 참석

▲ 고흥군, 2019 여성단체 한마음다짐대회 성료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고흥군은 24일 고흥군민회관에서 관내 10개 여성 단체 회원 및 유관기관단체장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여성단체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짐대회는 “고흥 새로운 미래, 여성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개회식과 우리의 다짐선서와 퍼포먼스에 이어 신명나는 레크레이션 등 단합 한마당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시간을 통해 그 동안의 노고를 서로 위로하며 함께 웃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박순엽 여성단체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회원간의 소통과 화합은 물론 군민 하나되기 운동과도 뜻을 함께한 의미있는 시간”이라며 “여성의 화합과 역량을 총 결집해 희망차고 잘사는 고흥을 함께 만들자”고 강조했다.

송 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의 지위가 향상된 만큼 역할도 커지고 있으며, 여성이 행복해야 사회도 행복해 진다”고 말하고 “따뜻한 마음과 행복을 이끌어 군민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해 달라”며 격려했다.

한편,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10개 단체 19,927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장학금 기탁, 취약계층 방문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랑과 나눔 문화 확산은 물론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