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원내대표 “검찰개혁·평화통일 위해 강한 여당 필요”
1만여명 동신고 '운집'‥서방시장~동광주홈플러스 교통 마비

조오섭 직무대행, '2019 통일걷기' 북콘서트 성료
조오섭 직무대행, '2019 통일걷기' 북콘서트 성료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광주 북구갑에 출마 예정인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14일 오전 이인영 원내대표, 최유정 동화작가와 함께 '2019 통일걷기-민통선을 걷다'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광주 북구 동신고체육관에서 열린 통일걷기 북콘서트에는 조오섭 직무대행의 지지자 및 이개호·서삼석·송갑석·송영길 국회의원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전남 기초자치단체장, 광주시·북구의원, 21대 국회의원 출마예정자 등 5천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장 주변 도로가 한 때 차량정체가 발생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운집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추미애 법무부장관 내정자,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범계 국회의원, 우원식 국회의원, 박주민 국회의원 등의 영상축사가 더해졌다.

조오섭 직무대행이 진행을 맡고 이 책의 저자인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최유정 동화작가가 출연해 책에 담긴 뒷이야기를 광주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국민의 명령인 공수처 설치와 검찰개혁을 반드시 실현하기 위해서 더불어민주당이 더 강한 힘을 가진 여당으로 성장해야 한다"며 "언제나 시대를 선도했던 광주시민들의 힘으로 이인영 원내대표와 사회를 맡은 조오섭 전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에게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조 직무대행은 "평화 통일, 공존번영, 공수처 설치, 검찰개혁은 정의롭고 개혁적인 문재인 정부이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며 "광주의 힘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고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