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내 중장년 고용 관련 현황 공유 및 인식개선 방안 논의

노사발전재단 장년고용협의체 운영사진
노사발전재단 장년고용협의체 운영사진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는 26일 오전 광주센터 강의장에서 2020년도 상반기 장년고용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지역 노·사·정 관계자, 일자리 유관기관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장년고용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장년고용 관련 이슈 및 현황 공유, 중장년층 및 중소기업에 대한 재취업, 장년고용 인식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 시행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유관기관 간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협업을 바탕으로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자는 공감대가 이루어졌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역 노사안정 및 협력증진, 전직지원서비스 강화를 통한 중장년층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연 2회씩 장년고용협의체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센터 이명숙 소장은 “올해 5월 1일부터 1,0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가 의무화되면서 전직지원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062-531-5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