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변화하는 도시, 더불어 도약하는 북구’를 만든다

문상필 광주광역시의원이 8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삶이 변화하는 도시, 더불어 도약하는 북구’를 북구 주민들과 함께 이루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북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광주 북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문상필 광주광역시의원이 8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삶이 변화하는 도시, 더불어 도약하는 북구’를 북구 주민들과 함께 이루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북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광주 북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문 시의원은 “지난 8년 북구 주민들의 성원과지지 덕분에 시의원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따뜻한 손길과 격려를 밑거름 삼아 이 자리까지 왔다”면서 “북구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북구민의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체된 북구의 새로운 벼화를 위해 광주역 철도기능을 폐쇄하고 광주역부지 공공행정복합타운 건설과 한국문화연구원 유치, 광주역 부지와 연계한 문화관광트램 특별구를 만들어 지속가능란 북구의 성장 동력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트램 추진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일명 트램 3법이 얼마 전 국회를 통과하면서 문화관광자원 활용한 트램을 추진해야 한다는 저의 제안이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됐다”며 “트램을 이용한 북구의 문화관광상품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시의원은 “북구발전을 위해 행정·경제·생활 3대 혁신이 필요하다”면서 “행정혁신을 통해 북구청은 ‘주민서비스’기관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심기관으로 재탄생시키고 경제혁신을 통해 북구의 미래를 책임 질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생활혁신을 통한 주민이 살기 편한 사회를 만들어 북구에 ‘낙후’, ‘정체’, ‘소외’라는 말이 사라지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내 삶이 변화하는 도시, 더불어 도약하는 북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광주역 시대 ●북구의 미래 성장 동력 마련 ●한국문화기술(CT) 연구원 북구 유치 ●북구 문화재단 설립 ●아토피센터&온가족 힐링센터 조성 ●북구 인생 이모작 센터 설치 ●북구 종합체육시설 건립 ●북구 여성비전센터 설치 ●북구 공동체 재단 설립 ●북구 청년 창업클러스터 걸립 ●명문 특성화고등학교 신설 등을 북구 주민들에게 ‘11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