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광주~제주 1일 왕복 2회 신규취항

윤장현 광주시장이 28일 오전 광주공황 2층에서 열린 제주항공의 광주~제주노선 신규 취항식에 참석해 승무원들에게 안전운항을 당부하고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시민들의 제주노선 항공이용 편의를 위해 28일부터 광주와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을 하루 2회 늘린 총 14회 운행한다.

시는 지난달 제주항공의 광주~제주노선 신규취항을 확정하고 이날 오전 광주공황 2층에서 윤장현 광주시장, 이은방 광주시의장, 최규남 제주항공사장,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조승유 광산구의장, 김동윤 광주관광협회장, 공항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취항식을 열었다.

 

윤장현 광주시장이 28일 오전 광주공황 2층에서 열린 제주항공의 광주~제주노선 신규 취항식에 참석해 제주 취항편 탐승객에게 기념품을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이날 취항식은 테이프 커팅, 축하떡케익 절단에 이어 취항편 탐승객에게 기념품을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앞으로 제주노선은 제주항공의 1일 왕복 2회 신규취항과 함께 대한항공 5회, 아시아나항공 4회, 티웨이항공 3회 등 제주가는 하늘 길이 다양해질 뿐만 아니라 수송인원 또한 월 12만명에서 14만명으로 늘어나게 되어 광주·전남·전북·충청권 주민의 항공이용이 한결 수월해 질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주항공 신규취항 유치를 계기로 광주공항 이용객 편의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선 저변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광주~제주노선’ 신규 취항하는 비행기(사진=조영정 기자)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