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만족도 향상 방법’ 주제로 박우진 강사 특강 진행 -

강진군은 지난 28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지난 28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 제공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강진군은 지난 28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참석하지 않은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TV 시청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대민 서비스 기대 욕구가 높아지고 다양화 됨에 따라 민원 응대 수준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CS경영연구소 박우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만족도 향상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의 교육은 전화응대를 잘하는 사람의 특징, 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응대요령과 소통방법, 친절하게 민원을 대처하는 능력함양 등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교육하며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군 관계자는 “친절은 공무원으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교육은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를 갖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표현을 배우며 민원 응대 자세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의 업무에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