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학교폭력 예방 컨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강진경찰서 제공
‘언택트 학교폭력 예방 컨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강진경찰서 제공

[현장뉴스=이재선 기자]강진경찰서(서장 박승기)는 29일 강진경찰서 3층 어울마당에서 ‘언택트 학교폭력 예방 컨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위 공모전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그동안 학교·경찰서에서 일방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과 함께하는 공모전을개최해 자발 참여를 유도했고,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직접 대면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 온라인 접수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사행시와 포스터 2개 부문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9월21일부터 10월16일까지 개최했다.

공모 결과 사행시 155건, 포스터 33건으로 총 188건이 접수되었고 그 중 각 부문 1등 ~ 3등까지 선발하여 경찰서장 상장 및 부상품과 청소년지도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문화상품권수여했다. 

사행시 부문 1등은 병영초 5학년 김아린, 2등 칠량중 서원희, 3등 성전중 송호준 학생이 입상을 하였고 포스터 부문에는 1등 계산초 김하은, 2등 강진여중 박선영, 3등 중앙초 박민영 학생이 입상을 하였다.

수상 작품들은 추후 군청·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인 도서관, 터미널 등에 전시, 로고프로젝터를 활용하여 등하굣길에 비추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박승기 서장은 “학교폭력교육이 코로나19로 그간 시행되지 못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좋은 교육의 마련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행사와 교육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