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창 시의원, ‘혁신리더부문 대상’ 수상/광주시의회 제공
정무창 시의원, ‘혁신리더부문 대상’ 수상/광주시의회 제공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정무창 운영위원장(더민주, 광산구2)이 (사)한국시민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한국평화언론대상 혁신리더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는 지난 19일 대상자를 선정 발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고 오늘 시의회를 방문해 시상했다.

수상자는 국가와 시민사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통해 모범이 되는 공로자로서 각계각층에서 추천한 50여명의 대상자 중에서 한국평화언론대상 심의위원회와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전국시민기자100인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정무창 위원장은 지역의 숙원이었던 「아시아문화중심도시특별법」과 자치분권을 위한 「지방자치법」 처리를 위해 의원들의 결집된 의지를 모으고 대국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선 점을 높이 평가했다.

후반기 의회 출범 후 의정혁신TF를 총괄하여 대시민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함께 본회의장 프롬프터 설치, 의정모니터단 운영방식 개선 등 의정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정무창 위원장은 “이번 수상이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