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까지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광주도시공사(사장 노경수)가 오는 7월 30일까지 2022년 고객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포스터)/광주도시공사 제공
광주도시공사(사장 노경수)가 오는 7월 30일까지 2022년 고객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포스터)/광주도시공사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도시공사(사장 노경수)가 오는 7월 30일까지 2022년 고객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고객참여예산은 시민의 공사 경영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고객들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직접 예산을 수립하는 제도로 2019년 최초 도입 후 올해로 3년 째 시행 중에 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해 ▲체육·공공시설 및 임대주택 환경개선 ▲주거복지 및 고객편익 향상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프로그램 제안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우편, 공사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및 고객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반영여부가 결정된다.

특히 이번 고객참여예산은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채택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1명), 장려상 20만원(1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노경수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고객참여예산제 확대 및 정착을 위해 예산 규모를 크게 증대한 만큼 많은 내실 있는 사업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