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시 교육청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일반안건 등 50건 처리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0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0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광주광역시의회 제공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0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와 시 교육청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조례안 38건, 동의안 6건, 의견청취의 건 1건, 보고안 2건 등 총 5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조례안으로는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1건,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지역특산물 지정 및 육성 조례안」등 12건,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1건이다.

또한,「2021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등 6건의 동의안과 「광주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안 의견청취의 건」을 심사하고, 「상무지구 광주형 평생주택 건립사업 추진 보고안」등 2건의 보고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2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1년도 제2회 광주광역시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이 진행됐다.

아울러,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및「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및「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한편, ▲김익주 의원 ‘어등산 개발 TF팀 구성 촉구...송산유원지 레저타운 연계 조성 제안’ ▲김학실 의원 ‘의회의 자료요구 권한’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용집 의장은 “코로나19 제4차 대유행에도 광주시는 방역관리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신 150만 광주시민과 관계 공무원 및 현장 의료진 등 수고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